안녕하세요. 건강백서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일자리가 크게 줄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한 방을 노리고자 로또를 구입하곤 합니다. 저 역시도 술과 담배를 안하는 대신 일주일에 한 장씩 구입하고 있는데요. 가끔 주변에 복권 파는 곳이 없을 때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이때 인터넷으로 구입한 로또 복권은 실물용지가 없기 때문에 어떻게 당첨금을 받아야할 지 모르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동행복권 인터넷 당첨금 수령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동행복권에서 판매하고 있는 복권 종류만 해도 9가지나 됩니다. 대부분 로또 6/45 또는 연금복권720+, 파워볼 등과 같은 복권을 구입하고 계실 텐데요.
간단하게 로또 6/45를 설명하자면 6개 숫자와 보너스 숫자 1개를 직접 골라 매주 토요일에 추첨되는 번호를 맞추면 됩니다. 여기서 6개를 다 맞추면 1등이고 5개와 보너스 숫자가 일치하면 2등입니다.
지난 주에 1등 당첨됐으면 17억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2등 당첨자 수가 120명으로 3천 만원씩인데 세금 제외해도 큰돈을 얻게 되는 셈입니다.
인터넷으로 로또복권을 구입하는 분들은 1회차 1인 5천원으로 제한됩니다. 이보다 많이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복권 판매점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당첨금 지급장소 안내입니다.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당첨된 복권의 경우 4등과 5등은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 됩니다. 2등과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지급 가능하며 1등의 경우 액수가 크기 때문에 농협은행 본점을 방문해주셔야 하는데요.
*지역농축협은 제외입니다.
농협 본점의 경우 서대문 경찰서 앞에 있습니다.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지참 후 서울시 중구 충청로 1가 85번지 15층 농협은행 복권사업팀(1588-6450)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지급기한은 1년 이내이니 꼭 구입한 번호를 맞춰보고 기한 내에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지급기한 만료일이 2개월 이내인 복권입니다. 전부 다 50,000,000원 이상으로 꽤 큰 액수인데 왜 안찾아가는지 궁금하네요. 술 드시고 구입한 로또를 버리신 건 아닐지 예측해봅니다.
추첨방송을 실시간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매주 토요일 밤 8시 45분에 진행됩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까지만 해도 참관신청을 받았었는데 현재 상황이 심각해서 경찰관 입회하에 추첨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동행복권 인터넷 당첨금 수령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예치금 계좌로 자동 입금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카드 한도상향 조건 및 신청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0) | 2020.11.06 |
---|
댓글